본문 바로가기
  • 디지털로 연민하고 연대합니다
반응형

전체 글68

불면증과 운동: 수면 품질 향상을 위한 운동 불면증의 영향불면증은 단순히 밤에 잠을 못 자는 것 이상의 문제입니다. 수면 부족은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다양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신체적 영향으로는 면역 체계 약화, 만성 통증, 고혈압, 심혈관 질환의 위험 증가 등이 있습니다. 정신적 영향으로는 스트레스, 우울증, 불안감 증가, 집중력 및 기억력 저하 등이 있죠. 또한, 불면증은 일상 생활에서의 성능 저하, 사고력 감소, 사고 발생률 증가와도 연관이 있습니다.운동이 수면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운동은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수면의 깊이를 늘리고, 수면의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운동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수치를 낮추고, 수면을 촉진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생산을 증가시킵니다. 특히,.. 2024. 4. 24.
불면증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자연 요법 불면증은 현대인들이 흔히 겪는 문제 중 하나입니다. 충분한 수면은 건강과 일상 생활에 필수적이며, 불면증으로 시달릴 때 자연 요법은 불면증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 차와 허브를 이용한 자연 요법 불면증에 대처하는 자연 요법 중 차와 허브의 사용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다음은 불면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차와 허브에 대한 자세한 정보입니다: 카모마일 차 (Chamomile Tea) 카모마일은 그 진정 효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허브는 불안을 줄이고,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수면을 유도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카모마일에는 아피제닌이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어, 이는 GABA 수용체에 작용하여 신경.. 2024. 4. 23.
불면증 극복법: 수면 시간을 늘리는 5가지 방법 1. 불면증의 원인 이해하기 불면증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 패턴, 환경 요소 등이 그 중 하나입니다. 먼저 불면증의 원인을 자세히 살펴보고, 이를 극복하는 방법을 찾아봅시다.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수면을 방해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일상에서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명상, 요가, 규칙적인 운동, 호흡 연습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불규칙한 생활 습관: 수면 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기적인 수면 습관을 만들고, 침실에서 스크린 시간을 줄이는 등의 노력을 기울여보세요. 2. 수면 습관 개선하기 정기적인 수면 시간: 매일 같은 시간에 잠들고 일어나는 습관을 만들어보세요. 이는 생체 리듬을 조절하고 수면 .. 2024. 4. 22.
서울 난지캠핑장 예약방법과 바베큐장사용하기 서울시민이라면 , 아니 서울시민이 아니라도 이용할 수 있는 시설들과 서비스가 참 많이 있습니다. 서울 난지 캠핑장도 그중 하나인데요. 난지 캠핑장에는 캠핑장과 바베큐장, 그리고 캠프파이어 시설까지 각각 따로 예약해서 사용할 수 있는 시설들이 있습니다. 서울시에서 관리하고 시민들이 예약해서 사용하거나 참여할 수 있는 시설과 서비스들은 캠핑장 말고도 정말 다양합니다. 저도 놀랐어요. 축구장, 족구장등 체육 시설뿐 아니라 숲해설 참가, 기획전시 관람 등등 이루 헤아릴 수 없을 정도입니다. 그중 오늘은 제가 체험한 난지캠핑장의 바비큐시설이나 캠핑사이트 또는 캠프파이어장 예약과 실제 사용 모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예약을 하시려면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로 가셔야 합니다. 난지캠핑장 예약하기 예약을.. 2024. 4. 21.
샴푸하는 방법-머리는 어떻게 감아야할까? 찰랑이는 머릿결을 위해서도 풍성한 머리카락을 위해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샴푸입니다. 그 사실을 모두들 잘 알고 있지만 우리는 매일 그냥 습관적으로 샴푸를 하고 있죠. 아침에 하는 사람, 저녁에 하는 사람, 2~3일에 하는 사람, 또 매일 아침저녁 두 번씩 하는 사람까지... 올바른 샴푸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샴푸 언제 , 몇번하나 가장 바람직한 것은 저녁에 충분히 샴푸해 주는 것입니다. 하루 종일 몸에서 나오는 피지와 땀, 그리고 거리의 먼지나 오물등이 쌓여있는 채로 수면을 취하는 것은 머리뿐 아니라 건강에도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충분히 샴푸 해서 모공을 열어주고 두피가 숨 쉴 수 있게 한 상태로 숙면을 취하는 것이 두피에도 모발에도 좋습니다. 그런 이유로 저녁에 한 번은 꼭 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그.. 2024. 4. 15.
용산 아모레본사 지하의 중식레스토랑 '신류' 용산의 아모레 본사 빌딩에는 좋은 찻집과 커피숍, 그리고 레스토랑들이 있죠. 아모레 빌딩에 오면 그냥 기분이 좋습니다. 넓직하고 무엇보다 밝아서 좋아요. 가끔 식사를 가서 지나치면서 뭐랄까? 약간 위화감이랄까? 좀 가볍게 들어가긴 꺼려지는 그런 느낌 때문에 들어가 보진 않았습니다. 그러다 일행 셋이 함 가볼까? 하는 마음으로 들어가 봤습니다. 중국식 발음으로 신류는 기쁠 흠과 머무를 류를 사용해서 기쁨이 머무는 곳이라는 의미라고 하는데 사실 쇠금이 세 개 겹쳐진 흠자는 중국에서도 거의 안 쓰는 한자이긴 하죠 좌석에 앉아서 편하게 직접 주문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천장이 높아요. 이날 더워서 인지 찬 정수물이 제공되었는데 차는 따로 주문해야 하냐고 물었더니 아니라고 가져다주었습니다. 중국에서는 차가 더 비싸.. 2024. 4. 14.
반응형